일본 제품 불매운동'일본맥주 -40% 유니클로 -26%' 사업별 일본 제품 보이콧 영향
안녕하세요
디자인바스입니다.:)
일본제품을 사지 말자는 '보이콧 재팬'이 시행되며
일본 주류와 식음료등 소비재 부문의 매출감소가 두드러지고 있다고 합니다.
여행업계의 영향도 수치로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일본산 자동차 매출은 아직 수치로 나타나는 영향은 없지만, 장기화할 경우 판매 부진 등이 예상된다고 전합니다.
편의점 CU에서 일본 맥주 매출은 이달(1~18일) 들어 지난달 보다 40% 감소하였고,
같은 기간 GS25는 24% 감소했고 세븐일레븐(1~15일)에서도 18% 줄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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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인 이마트에서도 이달 1~18일 일본 맥주 매출은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30.1% 감소했으며,
7월 첫째 주에는 일본 맥주 매출 감소율이 24.2%였지만,
둘째 주에는 33.7%, 셋째 주에는 36%나 떨어졌다고 합니다.
이런 영향으로 올 상반기 전체 수입 맥주 중 매출 2위를 차지했던 아사히 맥주의 이번 달 순위는 6위,
기린 맥주도 7위에서 10위로 내려앉았다고 합니다.
많은 고객층이 있던 유니클로도 마찬가지 입니다.
21일 유니클로 코리아는 "매출감소에 대한 어떤 입장도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은 고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익명을 요구한 한 카드사 집계에 따르면
불매운동으로 유니클로는 26%, 무인양품은 19% 매출이 감소했다고 하는데요
최근 쇼핑몰을 다니다 유니클로와 무인양품을보니 지나가면서 보기만해도
매장 내 사람이 없긴 하더라구요
주류나 자동차 등등은 잘 몰랐지만
오픈되어 있는 매장들은 지나가다가 한눈에봐도 사람이 없었습니다.
유니클로의 지난해 한국매출은 약 1조3천억원 이었지만
이번 불매운동이 계속되면 올해 매출은 1조원이 무너질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나 하나쯤은 괜찮지가 아니라
나 한사람도 도움이 되어야지라는 생각으로 일본 불매 저도 해보고 있습니다 :)
기존 애용했엇던 일제제품을 쟁여놓고 사용하곤 했었는데요
마침 최근에 다 써서 국산 제품들로 바꿨습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대한민국이 절대 약한나라는 아니라는것
의지가 가볍지 않다는걸 보여줄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모두 화이팅 해요 :)